티스토리 뷰

 

 

 

여행의 종류는 참으로 많다. 비행기 타고 가는 해외여행, 맛집 탐방 여행, 관광지를 찍고 오는 볼거리 여행 등등. 그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야외에서 숯불 위에 소금 구이 고기를 구워 먹었던 순간이다. 그것은 어릴 적, 부모님과 함께 따라 나섰을 땐 미처 몰랐던 캠핑이다.

 

요즘은 캠핑이 많이 대중화 되었다. 예전에는 캠핑용 차량을 꼭 소유하고 있어야만 했지만 요즘은 캠핑카부터 식기 도구까지 모두 갖춰진 곳도 많다.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것은 많다. 그럼에도 여전히 캠핑을 앞두고는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지만 정보는 그에 비해 미흡한 상황이다. 이 어려움을 단 한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캠핑 주말 여행 코스북>을 소개해 보려 한다.

 

<캠핑 주말 여행 코스북>은 캠핑을 위한 교과서란 느낌이 든다. 목차 다음을 펼치면 캠핑 플랜 테이블이란 것이 있다. 물놀이, 해수욕, 등산, 갯벌, 낚시, 놀이시설, 자전거, 일출/일몰, 문화유적 등의 테마 별, 지역별 캠핑 장소가 소개(캠핑 플랜 테이블)되어 있다. 이 중 계절별로 갈만한 곳은 본문을 통해 상세한 여행 코스를 소개해 놓았다. 장소에 대한 것 뿐 아니라 캠핑 초보를 위해 무려 60여 페이지를 통해 캠필에 필요한 기본 정보도 담았다. 장비 준비부터 신발 끈 풀리지 않게 묶는 법, 캠핑 요리에 빠져서는 안 되는 갖은 양념, 캠핑 용품 알뜰 구매 노하우 등의 사소한 것은 물론이고 캠핑에 꼭 필요한 상비약 리스트 등의 꼭 필요한 정보도 놓치지 않았다.

 

 

책을 살펴보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캠핑장에 대한 접근성, 위험성, 편의 시설, 온수 사용 가능여부나 샤워장, 화장실, 매점 등의 캠핑장 시설 등에 대한 정보까지 있다는 사실이다. 물론 변경된 사항이 있어 확실한 것은 직접 문의해 봐야겠지만 대략적인 후보지를 고를 때 매우 유용하리라 생각된다.

 

일반적인 여행은 식상해 캠핑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으로 캠핑 완전 정복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캠핑 주말여행 코스북

저자
강윤성, 서승범, 이승태 지음
출판사
길벗 | 2014-06-10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캠핑 주말여행 코스북』은 ‘아웃도어에서의 의식주’라는 낱말의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 본 리뷰는 길벗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리뷰의 내용은 어떠한 간섭없이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