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혹독한 6월, 4주간의 도전'은 4주(6월 9일 ~ 7월 6일)동안 복근 운동기를 담은 생활 에세이입니다. 운동 프로그램은 책 <'간고등어 코치 홈헬스 무작정 따라하기-남자 명품복근'>(길벗)을 참고하였습니다.

 

 

 

<혹독한 6월, 4주 간의 도전>을 시작하게 된 계기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노출의 계절입니다. 이것 때문에 여자들에게도 엄청난 스트레스지만 남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특히나 뱃살이 가장 문제네요. 티 한장 걸치는 경우가 많은 요즈음부터 점점 신경이 쓰입니다.

 

  20대 중반까지는 사실 뱃살 걱정이 없었습니다. 전 워낙 마른 체격입니다. 간혹 배부르게 먹고 나면 뱃살이 나오기는 합니다. 그러나 금새 제자리로 돌아왔었습니다. 때문에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없었죠. 그런데 직장인이 되고 올해 30대가 되니 몸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회식과 생활습관 탓도 있을 것입니다. 어째든 배는 점점 나오기만 하고 다시 들어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네요.

 

  지금껏 저는 운동을 제대로 해 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산발적으로 헬스장을 다닌게 모두 합해봐야 5개월 정도 되려나요? 집중적으로 하지 않으니 효과도 미미했습니다. 홈헬스로 팔굽혀펴기를 열심히 한 기억은 있는데 역시 꾸준하게 하기가 힘들더군요. 걷기를 좋아해서 평소에도 지하철 2-3정거장 거리는 자주 걸어다니는 것을 위안으로 삼을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안되겠다' 싶습니다. 늘어난 뱃살로 집에 있는 옷을 입기가 어려울 지경까지 왔습니다. 바지의 놀라운 신축성 덕분에 간신히 착용하긴 하지만 하루 온종일 신경이 쓰이고 배도 살살 아프기도 합니다.

 

  물론 한 치수 큰 바지를 사면 됩니다. 실제로 그렇게 하기 위해서 옷 가게를 들어섰습니다. 그런데 옷 맵시가 도저히 살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허리만 맞을 뿐입니다. 마치 남의 옷을 빌려입은 느낌이랄까요. 결국 내 몸을 바꾸는 방법이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때마침 제 손 안에 들어온 책 한 군이 있습니다. 길벗 출판사의 '간고등어 코치 홈헬스 무작정 따라하기-남자 명품복근'이란 책입니다. 번거롭게 헬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고 헬스 트레이너로 유명한 간고등어 코치(최성조)의 저서라는 점, 하루 10분만 투자하라는 문구가 저를 혹하게 만들었습니다.

 

  책을 받자마자 한번 훓어보았습니다. 300여페이지나 되는데 집에서 할 수 있는 복근 운동이 이렇게도 많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운동 자세에 대해 정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는 겁니다. 아무리 좋은 운동 프로그램을 갖추었어도 자세가 좋지 않으면 효과가 없다고 하는데 이 점을 책 '간고등어 코치 홈헬스 무작정 따라하기-남자 명품복근'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듯 보입니다. 이 책을 그대로 따라하면 4주 만에 나도 달라질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왠지 들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통해 <혹독한 6월, 4주 간의 도전>을 시작하려 합니다. <잔인한 4월, 4주 간의 도전>을 통해 1주일에 10만원으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다룬데 이어 2번째 생활 에세이가 될 것 같습니다.

 

 

 

  생활 에세이 <혹독한 6월, 4주 간의 도전>은 책 '간고등어 코치 홈헬스 무작정 따라하기-남자 명품복근'에 나온 프로그램을 거의 그대로 따라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1주차에는 기본 체력 만들기, 2주차에는 강도 높은 복부 운동, 3주차에는 좌우 근육 균형 맞추기, 4주차에는 전신 지구력 운동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도전은 이미 6월 9일(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포스팅은 1주일 정도 delay 연재될 것입니다. 지난 <잔인한 4월, 4주 간의 도전>과 같이 매주 1개 포스팅을 기본으로 하되 필요하면 추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혹독한 6월, 4주 간의 도전>은 운동일지의 형식이 될 것 같습니다. 운동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보다는 운동을 하면서 경험한 것 위주가 될 것입니다. 저작권 문제도 있을 수 있고 실제 운동을 하실 분들은 책을 구매하시는 것이 더 편리하리라 생각됩니다. 혹시 저와 같은 일정으로 운동하시면서 비록 온라인 상일지라도 의견 교환을 하실 분이 있다면 환영입니다.

 

  <혹독한 6월, 4주 간의 도전> 첫번째 운동일지는 이번주 공개됩니다.

 

  ▶ 도전 기간 : 2014. 6. 9(월) ~ 7. 6(일)

  ▶ 포스팅 기간 : 2014. 6. 16(월) ~

 

[이벤트]

 

'혹독한 6월, 4주 간의 도전' 읽고 소중한 댓글을 달아주신 1분께 책 <'간고등어 코치 홈헬스 무작정 따라하기-남자 명품복근'>(길벗출판사)을 드립니다.

 

☞이벤트 응모방법 (응모기간 : ~ 7. 13)

1. 이메일 rstar85@hanmail.net로 이벤트 응모를 한다. -> 보내주실 내용 : 응모에 참여할 닉네임

2. 이 글을 포함해 1달간 연재될 '혹독한 도전' 포스팅에 열심히 댓글을 단다.

3. 이벤트 당첨일을 기다린다. (7월 3째주 예정) -> 발송은 편의점 택배로 착불로 진행됩니다.

Tip! 가급적 많은 글에 댓글을 단다. 의무적 댓글보다는 실제로 글을 모두 읽고 진심을 담는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