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블로그 메인 타이틀을 변경하였습니다.

 

 

 위 사진이 이전 타이틀인데요. 처음 만들 때 부터 글씨체가 참 마음에 안 들었고 밋밋함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후 내내 블로그 타이틀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것 저것 검색을 하였답니다.

 

 그런데 작업하면서 계속 애먹었던 것이 있었는데요. 바로 타이틀 이미지의 배경을 투명으로 처리해 주는 일이었습니다. 투명을 지원해 주는 파일은 확장자명이 .png여야 한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저장해도 계속 배경이 아래와 같이 하얗게 처리되더라구요.

 

 

 계속 검색하다가 알게 된 사실. 포토샵에서 새 파일을 만들 때 배경을 흰색으로 하고 OK 버튼을 눌렀다는 점입니다.

 

 

 위 사진에 Background Contents라는 부분을 보면 White / Background Color / Transparent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때 투명 배경을 위해서는 반드시 Transparet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완성한 새 타이틀입니다.

 

 

 어떤가요? 괜찮은가요? 개인적으로는 예전 타이틀 보다 훨~~씬 마음에 든답니다. 1-2시간 정도 헤매다 겨우 해법을 찾으니 너무 기분 좋네요^^ 단, 인터넷 익스플로러 하위 버전(6.0 이하)에서는 여전히 배경이 하얗게 보일 수 있다고 하네요^^ 가급적이면 상위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사용하거나 크롬등의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2014년을 앞두고 블로그 이름이 들어간 페이스북 타이틀 스킨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수정을 거쳐 내년정도부터 사용할 예정인데 완성되면 블로그에 공개하겠습니다^^ 귀뜸해 드리면 블로그 타이틀 보다 더 멋지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의 저보다 블로그를 꾸미는 것에 더 도사일 거라 생각은 들지만 혹시 블로그 타이틀을 만드는데 어려움을 겪으시거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멋진 블로그 스킨으로 한번 변경해 보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